투자 일반상식

롯데하이마트, 가전 수요 증가로 최대 실적 달성 기대

떡상가이 2023. 12. 13.

롯데하이마트의 2024년 상반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전 수요 증가와 온라인 사업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의 2023년 실적 분석

 

롯데하이마트, 2024년 상반기 실적 호조 전망! 가전 수요 증가·온라인 사업 확대가 이끌어

롯데하이마트의 2024년 상반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전 수요 증가와 온라인 사업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16조 7,187억원, 영업이익 1,05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9%, 102.2%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 증가는 가전 수요 증가와 온라인 사업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가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가전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2023년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2024년 상반기에도 가전 수요는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행은 2024년 상반기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3%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08년 이후 최고치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4년 상반기에는 대선과 지방선거 등이 예정되어 있어 선물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온라인 사업을 위해 2,000억원을 투자했다. 또한, 롯데온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가전 수요 전망

 

2023년 가전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가전 수요가 증가하면서 호황을 누렸다. 롯데하이마트의 경우, 2023년 가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2024년 상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행은 2024년 상반기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3%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08년 이후 최고치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4년 상반기에는 대선과 지방선거 등이 예정되어 있어 선물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2024년 상반기 가전 수요는 얼마나 증가할까?

가전 수요 증가 요인

가전 수요 증가 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물가 상승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계 지출을 줄일 수밖에 없고, 그중에서도 가전 제품은 상대적으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품목으로 인식되고 있다.

  • 선물 수요

2024년 상반기에는 대선과 지방선거 등이 예정되어 있다.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가전 제품은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품목으로, 선물 수요 증가로 인해 가전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온라인 사업 확대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온라인 사업을 위해 2,000억원을 투자했다. 또한, 롯데온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 확대로 인해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매출액은 2023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온라인 사업 확대는 2024년에도 가전 수요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전 수요 전망

2024년 상반기 가전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023년의 15% 증가세보다는 다소 낮은 수준이지만,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물가 상승과 선물 수요, 온라인 사업 확대 등 가전 수요 증가 요인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물론,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인해 실적 성장세가 다소 둔화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가전 수요 증가 요인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롯데하이마트의 실적 성장세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사업 확대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 사업 확대로 2024년 상반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온라인 사업을 위해 2,000억원을 투자했다. 또한, 롯데온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롯데하이마트의 온라인 매출액은 2023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이는 가전업계 전체 온라인 매출액 증가율(18%)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롯데하이마트는 2024년에도 온라인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3년보다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사업 확대는 롯데하이마트의 실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온라인 사업을 강화함으로써 가전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하이마트의 향후 전망

 

롯데하이마트, 2024년 상반기 실적 호조 견인할 '가전 트렌드 3가지'

롯데하이마트의 2024년 상반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전 수요 증가와 온라인 사업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그 중에서도, 롯데하이마트의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전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대형 가전 보급 확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콕 생활이 증가하면서 대형 가전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2023년 대형 가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TV, 냉장고, 세탁기 등은 대표적인 대형 가전으로, 꾸준한 수요가 예상된다. 또한, 대형 가전의 경우 온라인 구매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롯데하이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매출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 친환경 가전 인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가전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2023년 친환경 가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친환경 가전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친환경 가전의 인기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3. MZ세대 맞춤형 가전

MZ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개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가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 '리퍼브샵'을 오픈했다. 리퍼브샵은 새 제품과 동일한 품질의 중고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으로, MZ세대의 합리적인 소비 성향을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가전 트렌드가 지속된다면, 롯데하이마트의 2024년 상반기 실적 호조가 기대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